본문바로가기
주메뉴바로가기
푸터바로가기

전체메뉴보기

전체메뉴닫기

보도자료

[보도자료] “중소식품기업의 품질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단기교육”

작성자 관리자
날짜 2017-04-19
조회수 1194

- aT 농식품유통교육원, 4월 26~28일 「식품품질관리」 과정 실시 -

 

 

○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(aT) 농식품유통교육원(원장 김장래, 이하 교육원)은 오는 4월 26일(수)부터 28일(금)까지 3일간 교육원(경기도 수원시 소재)에서 「식품품질관리」 과정을 진행한다.

 

○ 식품품질관리는 식품제조·가공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사안으로, 이 과정은 이러한 중소 식품제조·가공업체의 품질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설계한 과정이다.

 

○ 교육내용은 품질관리의 개요와 위생관리, 검사관리, 클레임 및 협력업체 관리 등 품질관리에 중점이 되는 지식을 비롯해, 선진업체 현장견학, 품질개선을 위한 조별 활동과 토의시간, 우수기업의 사례분석까지 포함하고 있다.

 

○ 따라서 이 과정을 수료하고 나면,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이해함을 물론 자사 품질관리에 활용 가능한 지식을 습득하고 세부적인 실무부분까지 익힐 수 있을 것으로 본다.

 

○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·가공·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, 생산·품질관리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.

 

○ 3일에 걸쳐 총18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10월에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며,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2만8천 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.

 

○ 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(edu.at.or.kr)와 교육운영부(031-400-3527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